본문 바로가기
국외 여행 정보

[인도 여행기] 상식이 없는 인도에서 발견한 새로운 나

by BongC 2024. 11. 5.
728x90
반응형
인도에는 새로운 것을 보러 가는 것이 아니다.
이미 내 안에 있던 새로운 것을 보러 가는 것이다.

 

저는 상식의 틀 안에 머무는 것을 중요하게 여기며 살아왔습니다. 조금이라도 통념에서 벗어나거나 대중이 싫어할 것 같은 행동은 결코 하지 않는 것이죠. 인도 여행을 준비하면서 위와 같은 말을 들었는데, 실제로 다녀오면서 많은 공감이 되었습니다.

 

상식이 전혀 통하지 않는 나라를 거닐면서 그것은 점점 불쾌함이 아니라 하나의 자유로움이 되었고, 오히려 제가 평소보다 더 많이 웃고 더 적극적이 되었다는 것을 깨달았습니다. 남은 사진은 몇장 되지 않지만 그곳의 이야기를 한번 해보겠습니다.

 

인도에 여행을 가기로 결정한 뒤에 친구들과 가장 많이 찾아봤던 것은 유튜브였는데, 이제와서 보면 큰 도움이 안되는 것 같습니다. 아무래도 조회수를 늘리기 위해 자극적인 콘텐츠를 다뤄야 하다보니 인도에 대해 편견이 생길 수도 있는 내용들이 많더라고요. 개인적으로 인도에 대해 정확한 정보를 알고 싶으시다면, 아래의 네이버 카페 '인도 여행을 그리며'를 추천드립니다.

https://cafe.naver.com/india2004

 

 

 

인도 없는 인도

인도에는 인도가 없습니다. 상식적인 교통 시스템 자체가 없습니다. 24시간 경적이 울리며, 역주행을 하는 차들도 많고, 신호등도 별로 의미가 없고, 아슬아슬 앞차 옆차가 지나갑니다. 그런데도 신기한 것은 거의 교통사고가 일어나지 않고 싸움도 없다는 것입니다. 자기 차선으로 비집고 들어오는 차를 향해 욕을 내뱉는 한국 도로의 모습과는 다른 새로운 모습이었습니다.

 

좁은 오토릭샤에 남자 세명이 타고 몸을 맡기고 있으면 알 수 없는 해방감 같은 것이 밀려옵니다. 뒷차들은 경적을 울려대고, 내가 탄 차도 경적을 울려대고, 옆차도 내 앞에 끼어들고, 나도 옆차에 끼어들고, 앞차가 급정거를 하면, 나도 급정거를 하고.

 

미로같은 도로를 정신없이 한바탕 뒹굴고나면 어느새 도착지에 와있습니다. 나중에는 이게 재미있어서 오토릭샤를 자주 이용한 것 같아요. 신기한 것은 아무도 서로 화를 내거나 다투지 않더라고요. 경적을 울리는 것도 배려하는 의미라고 합니다.

 

차들도 이렇게 복잡한데, 길거리에 다니는 큰 소와 수많은 사람들까지 정말 혼잡함 그 자체였습니다. 인도없는 인도인 것이죠. 하지만 그런 상식에서 벗어난 도로 풍경이 저에게 정말 새롭게 다가온 것 같습니다. 시끄러운 공연장에서는 소리를 지르기가 더 쉽듯이 시끄럽고 혼잡한 이곳에서 오히려 더 솔직하게 자신을 표현하는 나를 발견한 것 같습니다.

 

다음 포스팅에서는 델리에서 만난 사람들에 관해 포스팅 해보겠습니다.

 

인도 여행기 포스팅 시리즈

2024.11.06-[인도 여행기] 재미있는 사기꾼들

 

[인도 여행기] 재미있는 사기꾼들

혼잡한 세상에서 열정적으로 살아남는 사람들 안녕하세요? 지난번 포스팅에서는 '인도없는 인도'라는 주제로, 상식을 벗어난 듯 보이는 인도의 특이한 교통 시스템을 소개해드렸는데, 오늘은

bongc.tistory.com

2024.11.07-[인도 여행기] 타지마할, 죽음을 향한 우아한 증오

 

[인도 여행기] 타지마할, 죽음을 향한 우아한 증오

우아하지 않은 주검을죽음을 모르는 우아함으로 덮어버렸다네- 라빈드라나트 타고르 오늘은 인도 여행의 필수 코스인 타지마할에 대해서 이야기를 드려볼까 합니다. 우리가 볼 수 있는 모든

bongc.tistory.com

2024.11.08-[인도 여행기] 북인도의 음식들

 

[인도 여행기] 북인도의 음식들

와, 나는 여기 오래는 못 있겠는데 다행이 저는 물갈이를 전혀 안했습니다. 한국으로 돌아와서도요. 하지만 인도의 음식 자체가 저의 입맛에는 잘 안맞더군요. 아마 여기 살거면 한국 음식을 어

bongc.tistory.com

2024.11.12-[인도 여행기] 웃어주는 사람들

 

[인도 여행기] 웃어주는 사람들

사진가들의 놀이터, 인도 저는 사진을 찍는 것을 아주 좋아합니다. 사진가들이 가장 원하는 것은 무엇일까요? 구글에 검색하면 비슷한 구도에 거의 똑같은 사진들이 무더기로 검색되는데, 굳이

bongc.tistory.com

 

728x90
반응형